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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제용어700선

경제용어 700선 - 스눕효과(Snob effect)

by 공부하는 하다 2023. 9. 1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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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진: Unsplash 의 Danilo Capece

 

스눕 효과는 경제 및 소비자 행동의 현상으로, 일부 개인이 제품을 원하거나 희귀 한 것으로 간주 될 때 제품을 더 많이 원하거나 더 많은 경험을 할 수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. 이 욕망은 독특한 무언가를 소유하거나 참여시키는 것이 주류와 차별화되거나 더 높은 사회적 지위를 의미한다는 인식에서 비롯됩니다. 

 

 


1. 독점적 인 바람직성 

스눕 효과는 특정 소비자가 일반 인구가 쉽게 접근 할 수없는 제품, 서비스 또는 경험을 소유하거나 소비함으로써 만족을 얻음을 시사합니다. 이 독점은 눈에 항목의 인식 된 가치를 향상시킵니다.


2. 독특한 신호 
스눕 효과의 영향을받는 개인은 소비 선택을 사용하여 독창성과 더 높은 사회적 지위를 알립니다.
희귀하거나 독점적 인 품목을 소유하면 대중과 구별됩니다.

 

3. 스눕 효과의 예

고급 럭셔리 브랜드, 한정판 수집품 및 클럽이나 조직에 대한 독점 멤버십은 종종 코골이 효과를 유발하는 제품 및 경험의 주요 예입니다. 엘리트 그룹의 일원이되거나 독특한 품목을 소유하고자하는 욕구는 소비자 행동을 주도 할 수 있습니다.

 


4. 스눕 효과가 가격에 미치는 영향

독점적 인 소비자는 독특한 제품에 대한 프리미엄 가격을 기꺼이 지불 할 수 있기 때문에 코 스노우 효과는 가격 전략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 럭셔리 브랜드는 종종이 효과를 사용하여 더 높은 가격대를 유지하고 독점 성의 분위기를 만듭니다.

 


5. 심리적 동인 

다른 사람들과 자신을 차별화하고 차별화하려는 욕구는 코골이 효과의 주요 심리적 동인입니다.
일부 개인은 또한 우수하거나 희귀 한 것으로 인식되는 품목이나 경험을 소유함으로써 우월감을 얻을 수 있습니다.

 


6. 제한 사항 

스눕 효과는 보편적이지 않으며 개인과 문화마다 다릅니다. 모든 사람이 독점 성에 의해 동기를 부여받는 것은 아니며, 일부는 인기있는 대량 시장 제품을 선호 할 수 있습니다.  경우에 따라, 스눕 효과는 실제 희귀 성보다 인식 된 독점성에 의해 더 많이 구동 될 수 있습니다.


결론
스눕 효과는 소비자 행동에서 독점 성과 희귀 성의 역할을 강조합니다. 일부 개인의 경우 독특하고 드문 일을 소유하거나 경험하려는 욕구는 강력한 동기 부여가되어 주류와 차별화되는 제품, 서비스 또는 경험을 찾도록 이끌어냅니다. 이 현상은 마케팅 및 가격 책정 전략, 특히 독점 성과 명성이 소비자 의사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하는 산업에서 영향을 미칩니다.